본문 바로가기
히스토리 채널 신규 다큐멘터리 ‘위대한 계발자’ 공개…토종닭 다룬다
입력 2019-05-24 15:54

히스토리 채널이 ‘본격 치킨 로드 투어’ 다큐멘터리 ‘위대한 계발자’를 내일 오전 11시 공개한다.

다큐멘터리 ‘위대한 계발자’는 서울대 문정훈 교수, 신민섭 셰프, 장준우 셰프가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토종닭’의 모든 것을 파헤치는 ‘본격 치킨 로드 투어’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위대한 계발자’에서는 대한민국, 프랑스, 스페인 등 여러 도시를 방문해 처음 보는 ‘토종닭’의 세계를 보여준다. 경제성을 위해 개량한 닭이 아닌 ‘토종닭’ 전문가들을 만나 그들이 닭을 육성하는 방법, 요리법, 농장주들의 장인 정신을 공개할 계획이다. 각국에서 각기 다른 방식으로 사육되는 닭의 맛, 육질 등을 셰프들이 직접 평가할 예정이다.

명실상부 치킨의 종주국으로 알려진 한국의 현재 사육방식과는 다른 세계 각국의 토종닭 전통 사육 방식도 조명한다. 넓은 사육 공간에서 자유롭고 건강하게 방목되는 브레스 닭, 철저한 스트레스 관리를 받으며 사육되는 일본 최고급 닭 나고야 코친 등을 소개할 예정. 또, 유일하게 살아남은 제주도 재래닭인 구엄닭에 대해 소개하며 닭을 중심으로 한 그 지역의 문화, 역사, 요리 등을 함께 전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토종닭의 가치를 탐구하는 ‘본격 치킨 로드 투어’ 다큐멘터리 ‘위대한 계발자’는 GSP 종축사업단과 다향이 후원해 25일(토) 오전 11시를 시작으로 2주 연속 히스토리 채널에서 방송된다. 히스토리 채널은 KT 올레TV 169번, SK Btv 264번, LG U TV 132번, 스카이라이프 13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케이블은 각 지역 케이블 문의) 티빙, 푹, 에브리온 TV 등 OTT 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히스토리 채널은 ‘치킨 종주국’ 한국에서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토종닭의 세계를 탐구하고 새로운 맛의 닭요리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예정. 오는 25일(토) 오전 11시 방송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