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셀프빨래방 운영 기업 코리아런드리에 50억 투자

입력 2019-05-22 16:16수정 2019-05-22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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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코리아런드리에서 운영하는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매장 모습

현대 사회의 새로운 빨래 문화를 선도하는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가 지난 17 글로벌 IT 기업 NHN으로부터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NHN은 지난해 매출 1조 2821억 원을 달성하며, 일 게임, 결제, 엔터테인먼트, IT, 광고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연초마다 그 해의 트렌드를 분석하는 베스트셀러 ‘트렌드코리아 2019’에서 현대인들의 소박한 케렌시아로 소개되기도 한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은, ‘빨래도 하나의 문화’라는 모토를 가지고 2012년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중국을 포함해 국내외 45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워시엔조이는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 세탁 시스템과 친환경 세탁코스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대 사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빨래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그리고 기술신용평가 T-4 등급을 받으며 5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4월 NHN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코리아런드리는 현재 워시엔조이 매장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와 클라우드 저장방식의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 토스트캠을 매장에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토스트캠 비즈는 매장 내 비정상적 움직임이 IP 카메라에 감지되면 사용자 휴대전화로 알람을 보내주고, 촬영된 영상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점포관리의 편의성과 함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코리아런드리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셀프세탁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NHN이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완벽한 셀프세탁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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