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하이마트, 어버이날 맞아 독거노인 가정에 '효도 가전' 배달
입력 2019-05-07 10:49   수정 2019-05-07 10:55

▲7일 롯데하이마트 좌철민 강남지사장(왼쪽 네번째),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이경수 관장(왼쪽 다섯번째)과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노인 가정에 효도가전을 배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7일부터 10일까지 전국 5개 지역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효도가전을 배달하고, 대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 기간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서울, 강원, 대구 등 전국 5개 지역의 독거노인 150가구에 어깨 안마기, 간편식 세트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한다. 봉사자들은 2인 1조로 짝을 지어 어르신들께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한편 집 안 곳곳을 대청소할 예정이다.

첫 봉사활동은 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또 어버이날 효도선물로 준비한 간편식 세트와 어깨 안마기를 전달했다. 어르신과 함께 시간을 보낸 봉사자들은 어르신 가정의 화장실, 마당 등 평소 어르신들이 청소하기 어려웠던 곳을 찾아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롯데하이마트 좌철민 강남지사장은 “오늘 봉사활동으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어버이날을 따뜻하게 보내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의 정신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