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SNS 통해 '2030 맞춤' 보이스피싱 홍보

입력 2019-04-1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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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범(凡)금융권과 20~30대 젊은 층의 보이스피싱 예방 인식을 높이기 위해 소셜네트워크(SNS)를 활용해 집중 홍보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피해자 가운데 20~30대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통장양도 등)에 연루되는 경우도 다수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보이스피싱 전체 피해액(4440억 원) 중 20~30대 피해액은 20%(916억 원)를 차지한다.

이에 금감원은 젊은 팬층을 다수 보유한 유튜버 디바제시카를 통해 19일 '금요사건파일'에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법을 소개한다.

최근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메신저 피싱’과 젊은 층의 피해가 큰 ‘정부 기관 사칭형’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젊은 층 맞춤형 카드 뉴스 4편(대출사기, 정부 기관 사칭, 메신저 피싱, 취업 사기)도 제작했다.

페이스북의 ‘꿀팁 저장소’ 및 ‘각종사건사고’에 홍보 영상을 게시했으며, 인스타그램(뷰티·패션·먹방· 요리·여행 등) 40개 채널에 홍보영상·카드 뉴스를 홍보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 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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