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를 소장하자” 이마트, 18일 방탄소년단 피규어 출시

입력 2019-04-16 06:00

제보하기
펀코 제작 멤버 1인당 피규어 물량 각 4000개...개당 1만6800원 판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만든 ‘팝락’ 피규어를 출시한다.

이마트는 18일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미국 팝 컬쳐 피규어의 대명사인 '펀코(Funko)'가 제조한 '팝락(펀코 피규어의 팝컬쳐 라인)'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멤버 1인당 각 4000개(멤버 7인/총 2만8000개)씩 공급받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펀코X방탄소년단' 피규어를 판매하는 국내 유통채널은 이마트가 유일하다.

이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총 135곳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 가격은 피규어 1개당 1만6800원이다.

이마트가 방탄소년단 피규어 판매에 공을 들인 이유는 '팬덤' 시장을 잡기 위해서다. 팬덤이 소비시장의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유통업계 주 소비층으로 성장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원하는 스토리텔링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세대를 오프라인 매장에 끌어 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제공)

실제 ‘팬덤소비’ 확대로 이마트의 피규어와 캐릭터 상품군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이마트가 관련 상품 비중도 늘려가는 추세다.

'일렉트로마트'의 피규어 매출은 2018년 75.8%, 2019년 1~3월 32.1%로 지속 신장하고 있고, '몰리스펫샵'은 지난 3월초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반려동물용품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서민호 이마트 완구 바이어는 "이번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비롯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이색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스토리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이마트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코'는 마블, DC, 디즈니, 스타워즈, 왕좌의 게임, 해리포터, 오버워치 등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영화, 드라마, 게임 캐릭터 뿐만 아니라 스포츠선수, 가수, 정치인 등 전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셀럽(celebrity)들을 골라 머리와 눈이 크고 귀여운 플라스틱 피규어로 표현하는 세계 1위의 피규어 전문 회사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댓글

0 / 300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비디오스타’ 이본, 나이 잊은 미모…리즈 시절과 비교해보니 ‘냉동인간’
  • 2
    [글로벌 K-브랜드] ⑤미국ㆍ유럽서 신약 도전 K-바이오…지난해 美 FDA 허가 8건
  • 3
    [출근길] 녹 투성이 호가든 맥주캔·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중국 관광객 마스크 '싹쓸이'·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옵디보와 병용 임상완료·40만 원대 아이폰 나온다·저탄소제품, 공공기관 의무구매대상 '녹색제품' 인정 (경제)

기업 최신 뉴스

  • 1
    롯데쇼핑 "'우한 폐렴' 공포에 온라인으로 위생용품 구매 74% 껑충"
  • 2
    "입맛도 복고?"…이마트, 모나카ㆍ양갱ㆍ곶감 등 '아재 입맛 상품' 뜬다
  • 3
    "새벽배송으로 차례상 차렸다"…SSG닷컴, 차례음식 매출 35% ↑
  • 해당 기자는 프로필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