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굴비ㆍ햇양파 무한담기” 이마트, '국민가격' 행사로 재미ㆍ가격 다 잡는다

입력 2019-04-10 06:00수정 2019-04-10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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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7일 굴비 한봉지 1만 원, 햇양파 한봉지 5000원에 '무한담기'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오렌지와 천혜향에 이어 굴비, 햇양파 무한담기로 ‘국민 가격’ 열풍을 이어간다.

이마트는 11일부터 17일까지 ‘영광 굴비 무한담기’ 행사를 열고, 굴비 한 봉지를 1만 원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지정된 봉투에 평균 14마리 이상의 굴비를 담을 수 있으며, 1마리당 700원 선으로 기존 판매가 대비 50% 이상 저렴하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이마트는 작업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꿨다. 먼저, 기존 대ㆍ중ㆍ소 등 크기에 따라 굴비를 선별해 매입하는 대신, 다양한 사이즈의 굴비를 한 번에 대량으로 매입해 선별에 따른 원가를 대폭 낮췄다. 또한, 굴비를 두릅으로 엮지 않고 낱개 그대로 매입해 판매함으로써 작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햇양파가 첫 출하되는 4월을 맞이해 ‘조생 햇양파 무한담기’ 행사를 열고, 햇양파 한 봉지를 5000원에 판매한다. 지정된 봉투에 평균 12개 이상의 양파를 담을 수 있어 개당 410원꼴로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올해 초부터 전남 무안 등 양파 최대 산지와 협업해 햇양파 200톤을 사전에 대량 매입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햇양파 산지 시세가 지난해 동기간(13~14주차)과 비교해 30% 상승했지만, 이마트는 지난해보다 13% 이상 저렴한 가격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는 올해 제철 신선식품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한담기 행사를 기획해 흥행을 이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3월에는 주말 이틀간 ‘미국산 오렌지 무한담기’ 행사를 기존 대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해, 이틀 동안 일주일 평균 매출인 9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오렌지 연중 판매 물량의 8% 수준으로 지난해 주말 오렌지 최고 매출인 7억5000만 원보다 120% 신장한 수치다.

오렌지보다 앞서 선보인 ‘천혜향 무한담기’ 행사의 경우는 더욱 파격적인 반향을 이끌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대중적인 과일인 감귤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작년 이마트 천혜향 연간 매출의 80%인 25억 원 매출을 단 일주일 만에 달성하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가격 할인 중심의 단순 행사에서 더 나아가, 고객에게 재미도 제공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 오프라인 매장만의 차별점을 강조했다”며, “제철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해 철을 알리는 트렌디한 행사를 계속해서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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