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중고거래도 1위

입력 2019-04-01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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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고)
기프티콘 중고거래 플랫폼 ‘팔라고’가 올해 1~2월 팔라고 앱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스타벅스가 1위를 차지했다.

팔라고는 기프티콘 중고거래 시 거래완료 된 상품별로 거래량을 집계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치킨, 피자, 영화, 상품권 등의 카테고리를 상품별로 세분화해 분석한 결과다.

팔라고에서 거래되는 기프티콘 가운데 가장 많이 거래되는 카테고리는 커피ㆍ음료ㆍ아이스크림으로 28%에 달했다. 편의점ㆍ마트가 24%, 상품권류가 20%를 차지했으며 치킨ㆍ버거ㆍ피자( 8%) 베이커리ㆍ도넛(4%)이 뒤를 이었다.

커피ㆍ음료ㆍ아이스크림 카테고리 중 가장 판매량이 활발한 브랜드는 스타벅스였으며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배스킨라빈스 순으로 나타났다. 편의점ㆍ마트는 GS25가, 치킨ㆍ버거ㆍ피자는 맘스터치가 각각 1위에 올랐다.

팔라고 관계자는 “기프티콘 중고거래가 활발한 이유는 선물이나 경품으로 받은 기프티콘을 사용할 수 없거나 현금으로 교환하고 싶은 판매자와 싸게 기프티콘을 구매하고 싶은 구매자의 마음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고 말했다.

팔라고 1~2월 전체 거래 건수는 약20만건으로 브랜드 별로 살펴보면 1위에 오른 스타벅스는 전체 거래의 17%를 차지하는 3만3400건으로 집계됐으며 2~3위는 GS25와 CU로 편의점 소액 상품들이 각각 2만2300건(11%)과 1만8500건(9%)이 거래됐다.

아울러 팔라고 이용자 연령대는 20대(54.8%), 30대(18.8%), 10대(17.7%), 40대(5.2%), 50대(2%), 60대(1.5%)이상 순으로 나타났으며 성별은 남성(57.3%)이 여성(42.7%)에 비해 많았다.

한국선불카드 관계자는 “최근 경기 불황과 앱테크 인기로 맞물려 팔라고 다운로드와 거래 건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팔라고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앱 평점 4.7의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라고는 안 쓰는 기프티콘은 팔고 필요한 기프티콘은 평균 20~50% 싸게 살 수 있는 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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