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 정책 변경… 친구송금·QR송금 등은 무료 유지
입력 2019-03-26 16:36

(카카오페이 캡쳐)

카카오페이가 서비스 경험에 대해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리워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은행 계좌 송금 수수료 무료 정책을 종료한다. 다만 카카오톡 친구 송금 등 주요 사용 분야에서는 송금 수수료를 계속해서 받지 않기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26일 “4월 3일부터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정책 일부가 개편된다”며 “카카오페이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 경험에 대해 혜택을 드리는 ‘카카오페이리워드’를 새롭게 선보인다”라고 공지했다.

이어 “‘카카오페이 송금’의 일부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라며 “사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던 카카오톡 친구송금, QR송금, 내 계좌로 송금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횟수에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다”고 밝혔다.

공지에 따르면 송금 서비스 중 카카오톡 친구송금, QR송금, 내 계좌로 송금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횟수에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계좌번호를 입력해 송금하는 서비스도 월 10회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이후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카카오페이리워드는 내달 순차적으로 서비스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대다수 이용자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봤을 때 바뀐 정책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 도입한 ‘카카오페이리워드’를 통해 지금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