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나항공, 항공 부문 국가고객 만족도 1위 선정
입력 2019-03-19 09:25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7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에도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 도입 △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소통, 변화, 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 등을 통해 수익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에서 모두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