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시즈닝 스테이크ㆍ숙성한우로 한우 선물세트 '세대교체'

입력 2019-01-2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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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설을 맞아 스테이크 문화 확산 등 소비자 입맛 변화에 맞춘 ‘시즈닝 스테이크 세트’와 ‘숙성한우 선물세트’ 등 새로운 한우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시즈닝 스테이크는 일반 스테이크용 고기에 각종 향신료와 조미료를 배합해 밑간을 추가한 것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시즈닝 스테이크 세트(35만 원, 시즈닝 한우등심스테이크 2.4kg, 올리브유250ml, 홀그레인머스타드190g, 페스토알라제노베시 200g)’는 스테이크 용으로 가장 인기 부위인 등심을 시즈닝해 300g 단위로 소포장함으로써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스테이크 풍미를 살려줄 조미료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소스들을 함께 구성해 완성도를 높인 점도 특징이다.

이마트가 시즈닝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이유는 ‘스테이크 전용존’이 생길 정도로 스테이크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 한우 구이 부위 중 매출 1위인 등심의 경우 ‘스테이크 컷’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14년 5%에서 지난해 말 40% 대로 급증했다. 불과 4년만에 8배 수준으로 매출이 증가한 것이다.

고기 본연의 맛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는 ‘숙성한우’도 이번 설 한우 선물세트 중 대표 품목이다. 숙성한우는 보다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선물세트로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 2016년 설 첫 테스트 판매 후 2017년과 2018년 설에 숙성한우 선물세트 매출은 각각 22%, 32%로 두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번 설 역시 이마트 자체 미트센터 내 전용 숙성고에서 숙성한 한우를 엄선해 ‘피코크 한우 드라이이에징세트(58만 원, 한우 1등급 드라이에이징 숙성육 3kg)’와 ‘피코크 WET 에이징 한우등심 1+등급세트(25만 원, WET 에이징 한우등심 1+등급 2kg)’를 대표 한우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냉동갈비 중심이던 한우 선물세트도 구이용 부위 선호 등 소비자들의 바뀐 입맛에 맞춰 냉장 한우 중심으로 급격히 이동하고 있다.

지난해 설 이마트 한우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구이용 냉장등심 위주로 구성한 냉장 세트 매출 비중은 2015년 36.5%에서 3년사이 5.6%포인트 증가했으며, 올해는 45%까지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변상규 이마트 한우 바이어는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명절 문화의 영향으로 명절 대표 선물세트 중 하나인 한우 선물세트도 세대교체가 일어나는 중”이라며 “이마트의 핵심 신선 경쟁력 중 하나인 미트센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품격있는 선물세트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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