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 부가가치세 신고, 초보자도 쉽게 하는 방법은?
입력 2019-01-16 16:51

사업자라면 누구나 해야 하는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이 다가왔다. 부가가치세는 생산 및 유통의 각 단계에서 생성되는 부가가치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으로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 법인사업자 모두 신고 및 내야 한다.

올 1월 1일부터 1월 25일까지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으로, 각 신고 대상은 법정서식에 맞춰 부가가치세를 신고해야 한다.

홈텍스를 통해 직접 작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신고서 작성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데다 장부 작성이 안 돼 향후 종합소득세 신고 시 문제가 될 수 있다. 세무대리인을 통한 신고도 가능하지만 이 역시 별도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업자로서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지샵 자동장부’와 같은 세무신고 프로그램이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에 따르는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해주며, 사업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를 이용할 경우 초보자도 손쉽게 부가가치세 신고가 가능하며 종합소득세 신고까지 쉽고 비교적 저렴하게 처리할 수 있다. 쉬운 용어와 사용방법을 통해 간편 장부와 복식장부를 가계부 작성하듯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여러 세액공제, 절세방안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세무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거래자동수집’ 기능을 통해 매출내역과 경비 내역을 한 번에 수집할 수 있고, 자동으로 전자신고세액공제와 신용카드매출전표 발행 공제가 적용된다.

또한, ‘자동장부’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장부 작성이 가능하며, 이지샵 앱을 통해 pc와 모바일을 연동하여 장부 작성을 할 수 있어 시, 공간의 제약으로부터도 자유롭다.

한편 이지샵 자동장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신고 후기를 작성하면 아이패드와 상품권, 이어폰, 스타벅스 커피 등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