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바몬X빠더너스, 알바생 위해 뭉쳤다…"근로계약서ㆍ주휴수당 필수상식 전파"
입력 2019-01-16 10:32

(사진제공=알바몬)

알바몬과 유튜브 코미디팀 빠더너스가 아르바이트생들을 위해 손을 잡았다.

아르바이트 대표포털 알바몬은 인플루언서 빠더너스(BDNS)와 영상 콘텐츠 컬래버를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알바몬과 빠더너스는 아르바이트 필수 상식을 주제로 콜라보 영상을 제작·발표하고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근로계약서, 주휴수당 등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상식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콜라보를 진행했다”며 “빠더너스의 인기 콘텐츠 ‘일타강사 문쌤’이 재미와 정확한 정보 전달 모두에 적합하다고 판단돼 해당 콘셉트로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알바몬과 빠더너스는 지난해 수능시험 시즌부터 현재까지 6건의 영상을 발표해 총 5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지난 수능 시즌 공개한 첫 콜라보 영상의 경우 유튜브 등 SNS 채널 조회수가 35만뷰 이상을 돌파하며 누리꾼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이외에도 빠더너스 문상훈이 ‘알바몬 일타강사 문쌤’으로 분해 아르바이트 상식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 영상은 알바몬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알바몬앱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알바몬과 빠더너스는 알바생을 위한 영상 콘텐츠 컬래버를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