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설렁탕&수육 맛집 '중림장'·묵은지생고기찜&묵은지삼겹살구이+홍어 맛집 '금강산'…위치는?
입력 2018-12-06 14:23

(출처=중림장설렁탕 네이버플레이스)

'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설렁탕&수육 맛집 '중림장', 묵은지생고기찜&묵은지삼겹살구이+홍어 맛집 '금강산'을 찾아간다.

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아가는 택시맛객 코너를 통해 서울 중구 설렁탕&수육 맛집 '중림장', 서울 용산구 묵은지생고기찜&묵은지삼겹살구이+홍어 맛집 '금강산'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중림장'에서는 설렁탕과 수육이 대표 메뉴다.

이곳에서 설렁탕을 주문하면 먹음직스런 깍두기, 배추김치가 나오고 뚝배기에 맑은 국물의 설렁탕이 나온다.

특히 이곳에서 설렁탕을 주문하면 고기도 듬뿍 담겨있고, 밥까지 말아져 나와 눈길을 사로잡는다.

입맛에 따라 설렁탕 국물에 자신이 원하는 만큼 파를 넣으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설렁탕이 완성된다.

설렁탕의 진한 사골 국물과 김치의 아삭함이 어우러져 먹으면 먹을수록 입맛을 돋운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게티이미지)

'금강산'에서는 묵은지생고기찜과 묵은지삼겹살구이+홍어가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묵은지생고기찜을 주문하면 뚝배기에 시큼한 묵은지와 두부, 대파, 돼지고기가 잔뜩 들어간 음식을 만날 수 있다.

국물 자작한 김치찜은 냄새만 맡아도 군침이 절로 흐를 정도로 그 비주얼에 한 번 반한다.

제주산 생고기와 두부 등 푸짐한 재료를 묵은지와 함께 뜨끈한 하얀 쌀밥 위에 얹어 먹으면 최고의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중림장'과 '금강산'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6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