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음학교로, 오늘(4일) 오후 7시 추첨결과 발표…'대기' 원아는 9일부터 대기 순위 확인해야
입력 2018-12-04 11:03   수정 2018-12-04 11:04

(출처=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처음학교로 홈페이지를 통해 유치원 추첨결과 발표가 실시된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 따르면 오늘(4일) 오후 7시 일반모집 추첨결과가 발표된다. 확인 방법은 온라인 접수와 현장 접수에 따라 다르며, 온라인 접수는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하며 현장 접수는 직접 지원 유치원에 문의하면 된다.

선발의 경우 등록해야 입학이 완료되고 등록기간은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8일 자정까지다. 현장접수자는 선발된 유치원에서 지정한 시간까지 등록해야 한다.

만약 등록 기간내 등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입학이 취소된다.

대기의 경우 오는 9일부터 대기순위를 확인해야한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대기'에서 등록 가능한 순번이 되면 '등록' 버튼이 활성화되며, 대기자가 선발된 경우 선발일 포함 3일 이내(휴일 제외)에 등록해야 한다. 유의할 점은 대기자 자격이 올해까지만 유지된다는 것이다. 이에 12월 30일 선발된 유아의 경우 3일간 등록기간이 주어지지 않고 31일까지만 등록할 수 있다. 올해 안에 선발되지 못한 대기자는 1월 추가모집 기간을 노려야 한다.

한편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원서접수에서 추첨, 등록까지 할 수 있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