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철든 밥상, 낙지 탕탕이 맛집 '우성식당'·낙지 탕수육 맛집 '낙지가 좋다 별주부'…위치는?
입력 2018-10-18 17:42

'2TV 저녁 생생정보' 철든 밥상(제철 재료로 만든 밥상) 코너에서 낙지 탕탕이·낙지 초무침·낙지 호롱구이·낙지 김치찌개 맛집 '우성식당'과 낙지 탕수육·낙지볶음 맛집 '낙지가 좋다 별주부'를 찾아간다.

18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철든 밥상 코너를 통해 전남 무안군 낙지 탕탕이 맛집 '우성식당', 대구 수성구 낙지 탕수육 맛집 '낙지가 좋다 별주부'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우성식당'에서는 낙지 탕탕이, 낙지 초무침, 낙지 김치찌개 등이 인기다.

특히 한우낙지 탕탕이를 주문하면 한우 육회와 낙지가 양념에 버무러져 고소함을 더한다.

한우 육회의 쫀득함과 낙지의 야들야들함이 합쳐져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 밖에도 각종 낙지 초무침, 낙지 김치찌개, 낙지 호롱구이 등 다양한 낙지 요리들이 낙지의 고장 무안답게 싱싱하고 입맛을 돋운다.

'낙지가 좋다 별주부'에서는 낙지 탕수육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만 판매한다는 낙지 탕수육은 '낙지가 좋다 별주부'만의 비법소스가 상큼하면서도 단맛을 자아낸다.

특히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옷과 질기지 않고 씹을수록 고소한 낙지는 비주얼과 맛 모두 최고를 자랑한다.

'우성식당'과 '낙지가 좋다 별주부'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8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