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복어 요리 맛집 '햇살복집'·오리 코스요리 맛집 '여기'…위치는?
입력 2018-10-18 17:03

'2TV 저녁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 복어 요리 맛집 '햇살복집', 오리 코스요리 맛집 '여기'를 찾아간다.

18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경남 남해군 복어 요리 맛집 '햇살복집'과 경남 김해시 오리 코스요리 맛집 '여기'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햇살복집'에서는 복국, 마늘복튀김, 복껍질초회 등 복어 요리가 인기다.

이곳에서 복국을 주문하면 깔끔하고 시원한 복국이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져 나온다.

특히 햇살복집에서는 복국을 주문하면 한 사람에 한 개씩 커다란 비빔그릇을 내어 준다.

여기에 밥과 콩나물, 김가루, 복껍질 생채무침 등을 양념장과 맛있게 비비고 복국을 함께 먹으면 최고의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여기'에서는 생오리 코스요리가 1인 1만5000원에 판매된다.

생오리 코스요리를 주문하면 훈제오리, 탕수육, 부추무침오리구이, 떡갈비, 전골이 나와 푸짐한 한 상을 만든다.

야들야들 부드러운 오리훈제에 바삭한 오리탕수육이 이어서 나오면 식감이 다른 음식이 절묘한 궁합을 이룬다. 이어 부추무침오리구이를 철판에 구워 고소함과 부추무침의 아삭하고 상큼한 맛이 더해지는데다 떡갈비의 쫀득함과 오리전골의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은 생오리 코스요리의 화룡점정을 완성한다.

'햇살복집'과 '여기'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8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