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외과 안면윤곽수술, 개인의 이목구비 조화 고려해야
입력 2018-10-12 15:48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끄럽고 볼륨 있는 브이라인의 얼굴형을 선호한다. 하지만 얼굴라인이 각이 지고 굴곡이 심할 경우, 단순한 관리만으로는 얼굴라인을 개선하기 어려워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마볼륨성형, 광대축소술, 주걱턱수술, 턱끝성형 등의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을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미적인 요소 외에도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해주어 많은 이들이 안면윤곽 수술을 계획한다. 특히 얼굴뼈를 다듬어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에 조화로운 이미지와 함께 입체감을 부여해준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의료진 설명에 따르면, 안면윤곽수술은 앞으로 튀어나온 턱의 길이를 짧게 하거나 광대를 깎아 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이목구비의 조화를 고려하여 수술이 진행되야 만족도 높은 얼굴라인으로 가꿀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이목구비와 얼굴형에 적합한 안면윤곽비율을 찾아주는 것도 중요한데, 이는 의료진의 숙련도로 결정된다. 수술 집도 경험과 숙련도 및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 의료진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김성호 하늘성형외과의원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집도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의료기관인지 확인해본 후 직접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라면서, “얼굴 뼈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수술이므로, 작은 사고라도 방지할 수 있는 응급처치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의료기관인지, 성형외과전문의 의료진이 직접 상담하고 3D-CT 촬영 등을 통해 정밀한 수술계획을 세우는지 등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라 것"이라고 조언했다.

안면윤곽 수술은 개인에 따라 멍이나 붓기, 통증, 안면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 및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 여부를 경정하는 것이 좋다. 만일, 이 같은 부작용 증상이 의심될 때는 이른 시일 내로 해당 의료기관을 찾아 증상에 따른 적합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