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SW 업데이트 진행...“사후지원 총력”

입력 2018-09-30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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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다음달 1일 홈페이지에 4분기 OS 업그레이드 일정 및 SW 업데이트 계획을 공지하는 등 스마트폰 사후 지원 속도를 높이겠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OS 업그레이드 등 사후지원을 통해 스마트폰 신뢰 회복에 나선다.

LG전자는 다음달 1일 홈페이지에 4분기 OS 업그레이드 일정 및 SW 업데이트 계획을 공지한다고 30일 밝혔다.

4분기 안에 OS를 업그레이드할 제품에는 2017년형 X300, X400, X500뿐만 아니라 태블릿(G Pad4 8.0)까지 포함된다.

LG전자 스마트폰 사후 지원은 최근 들어 속도를 높이고 있다. 10일과 12일 SW 업데이트를 통해 각각 LG V35 씽큐와 G7 씽큐의 편의성과 성능을 개선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보안패치나 SW 업데이트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업데이트 센터로 접속하거나 ‘업데이트 센터 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이 같은 운영체제 및 SW 업데이트는 올해 4월 오픈한 ‘SW 업그레이드센터’가 문을 연 이래 더욱 체계적이고 구체화됐다. OS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OS가 나와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정기적인 이벤트다.

다만 LG전자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공급한다는 취지로 SW 업그레이드센터를 신설했다.

LG전자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페이도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지원을 시작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으로 소비자들에게 ‘LG 스마트폰은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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