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캡스, ‘학교 안전 패키지’에 스마트 무인경비시스템 추가
입력 2018-09-13 09:13

(사진제공=ADT캡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학교 전용 보안상품에 무인경비시스템 ‘스마트 스쿨 경비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13일 밝혔다.

ADT캡스의 '학교 안전 패키지'는 지난 6월 학교 안전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들을 한데 모아 출시된 학교 전용 보안상품이다. △폭력감지 알림 서비스 △옥상 출입통제 서비스 △SOS 비상벨호출 서비스 △통학버스 실시간 운행알림 서비스 △급식실 해충감지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 스쿨 경비 서비스’는 출동경비, 출입통제, CCTV 웹 관제 등으로 이루어진 24시간 무인경비시스템을 제공한다. 경비원 휴무일이나 부재 시에도 경비 공백 없이 효율적으로 보안 체계를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침입이 감지되거나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출동대원이 신속히 출동하는 ‘출동경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건물 출입구에 출입카드∙생체인식을 이용한 ‘출입통제시스템’을 구축해 외부인의 침입을 차단한다. CCTV를 통한 ‘웹 관제 프로그램’을 통해 24시간 빈틈없는 영상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또 학교 내 화재나 누수가 발생하면 이상 상황을 즉각 통보해주고, 주 1회 정기순찰 서비스를 제공해 지속적인 시설물 관리를 지원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학교 보안에 있어 현장 경비 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서비스 관련 문의가 늘고 있다”며 “특히 일부 지역의 경우 시설 당직원의 정규직 전환으로 휴무일 무인전자경비시스템을 강화하는 계획을 이미 시행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