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2018 LG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인공지능 개발 박차”
입력 2018-07-19 10:00

LG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인공지능 개발과 관련해 서로의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LG전자는 19일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2018 LG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LG전자가 개발자들의 인공지능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 계열사에 인공지능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CTO(최고기술책임자)부문 및 각 사업본부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포함, LG사이언스파크에 근무하는 그룹 계열사의 개발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엄위상 SW공학연구소장이 ‘협업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이어 다른 발표자들은 인공지능, 로봇,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의 트렌드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품질 검증 방법 등을 공유했다.

또한 개발자들은 ‘이그나이트 LG’세션에서 △ 워킹맘의 커리어 △ 자신감을 높이는 노하우 △ 삶의 복잡도를 해결하는 방법 등과 같은 자유로운 주제를 발표하며 자신의 경험과 열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로봇 등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산하고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교류를 확대하는 자리”라며 “개발자들 간의 소통을 늘려 오픈 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