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기능성ㆍ트렌디함으로 유럽시장 공략

입력 2018-07-09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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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씨는 전시회 둘째날 8일 저녁(파리 현지시각) VIP 고객사를 대상으로 칵테일 파티를 진행했다(사진제공=효성)

효성티앤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파리모드시티ㆍ인터필리에르 2018'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파리모드시티ㆍ인터필리에르는 매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수영복, 란제리 및 섬유 소재 전시회로, 올해 28개국 680개 업체들이 참가했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불고있는 합리적 가격, 효율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선명한 색상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소독약품에 수영복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시켜 주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하이클로’ △땀냄새와 발냄새를 줄여주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프레쉬’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자외선을 차단해 시원하게 해주는 나일론 브랜드 ‘마이판 아쿠아엑스’ △가볍고 부드러운 나일론 ‘마이판 파스텔 △천연 면 소재의 감촉이 나는 폴리에스터 ‘코트나’도 함께 전시했다.

최근 패션업계는 '지속가능한 패션'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지속가능한 패션은 친환경 제품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아끼자는 사회적 가치관이 반영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일환이다.

효성티앤씨는 리사이클 나일론 브랜드 '마이판 리젠'과 폐PET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브랜드 '리젠'을 전시했다. 또한, 리사이클과 냉감 및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결합한 차별화 섬유인 '마이판 리젠 아쿠아엑스'도 출시했다.

고객사이자 원단제조사인 선힝사(社)와 손잡고 친환경 원단도 개발해 함께 선보였다. 일반 스판덱스보다 낮은 온도에서 열세팅이 가능한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에코소프트)’를 적용하고 페수를 발생시키는 염색 공정을 생략한 원단이다.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전무는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고객사들과 꾸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섬유 시장의 트렌드 리딩 기업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 원단 개발 등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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