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연남동, 양푼김치찌개 '양푼이가'·고기 한상 목살 카레 '경주식당'·참깨 라떼 '연남방앗간'…위치는?
입력 2018-07-04 17:50

'2TV 저녁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연남동 연트럴파크' 코너에서 양푼김치찌개 맛집 '양푼이가', 고기 한상·목살 카레 맛집 '경주식당', 참깨 라떼·참깨 아이스크림 맛집 '연남방앗간'을 찾아간다.

4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맛지도 연남동 연트럴파크 코너를 통해 연남동 맛집으로 유명한 '양푼이가', '경주식당', '연남방앗간'을 찾아간다.

'양푼이가'에서는 양푼김치찌개가 유명하다. 이곳의 양푼김치찌개를 주문하면 커다란 양푼에 김치찌개가 가득 담겨서 나온다.

이곳의 김치찌개에는 인공조미료가 들어가지 않고 신김치를 써서 맛을 낸다고 한다. 이 때문에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낸다고 한다.

'경주식당'에서는 고기 한상, 목살 카레가 인기 메뉴다.

고기 한상을 주문하면 어린양고기, 생삼겹살, 생목살을 비롯해 경상도식 밑반찬들이 함께 나온다.

다양한 고기와 정갈한 밑반찬이 어우러져 푸짐한 한끼 식사를 즐기는데 제격이다.

특히 고기는 구워져 나와 철판에 올려져 고기 굽는 연기가 몸에 밸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

목살 카레덮밥 역시 대표 메뉴 중 하나다. 카레에 밥, 파, 구운 마늘, 목살구이 등이 올려져 그 맛이 일품이다.

'연남방앗간'에서는 고소한 참깨 라떼와 참깨 아이스크림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연남방앗간은 지하층은 전시실, 1층은 식음료 편집샵 겸 카페, 2층은 책방, 쇼룸, 워크룸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입구부터 참기름 병들이 전시돼 고소한 향이 물씬 풍긴다.

대표 메뉴인 참깨 라떼는 고소한 맛이 물씬 느끼면서 부드러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을 자랑한다.

참깨 아이스크림은 쌀알이 들어간 쌀아이스크림에 참깨의 조화가 두드러진다.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왜 이곳의 대표 메뉴인지 느끼게 한다.

연남동 연트럴파크 맛집 '양푼이가', '경주식당', '연남방앗간'의 맛 이야기는 4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