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패셔너블하게" SSF샵, ‘쇼확행’ 테마로 사이트 전면 개편

입력 2018-05-15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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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상품 검색ㆍ맞춤 스타일링 강화…업계 최초 온라인 AS시스템 구축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매년 온라인 구매 고객의 증가에 따라 패션성을 높이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구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대폭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SSF샵은 ‘쇼핑의 확실한 행복’을 슬로건으로, 온라인·모바일 쇼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은 물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변신을 꾀했다. 특히 누구에게나 방해 받지 않으면서 본인만의 쇼핑을 할 수 있고,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는 구매 편의성을 제공하며, 패션에 대해 알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최신 트렌드와 실용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등 차별화된 공간 비즈니스에 집중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AI 기반의 디지털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이미지만으로 상품의 컬러, 소재, 스타일, 실루엣 등 학습된 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품의 유사상품을 찾아줄 뿐 아니라 해당 상품과 연관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선별해 고객에 커스터마이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컨대 SSF샵에서 옐로우 원피스를 선택하면 해당 상품 정보와 함께 이미지상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한편 기존 고객들의 구매 패턴 및 결과를 토대로 연관도가 높은 상품을 함께 제안해 상품 선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패션 전물몰인 특성을 반영해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겟 더 스타일(Get the Style)’도 강화했다. 아이템별 다양한 스타일링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체형별 스타일링 등 TPO에 맞는 차별화된 코디 비법을 공개한다.

특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 그루 ‘삼성패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분석 자료를 토대로 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동향을 알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더불어 SSF샵은 업계 최초로 온라인 AS서비스 시스템을 완비했다.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 휴대폰으로 수선품의 사진을 촬영 후 바로 모바일에 첨부해 요청사항과 함께 접수할 수 있다. 접수가 되면 별도의 작업 없이 택배 기사가 고객을 방문해 직접 수거해 가는 등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 또 AS서비스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으로 수선에 대한 설명은 물론 소요시간, 비용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SSF샵은 지난 2016년 통합 온라인몰을 오픈한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과 고객 유입율이 높아졌고, 올 4월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4% 신장, 고객 유입율 22%가 증가했다.

박솔잎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쇼핑을 통해 고객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사이트 UI(유저 인터페이스)와 콘텐츠를 재정비했다” 라며 “패션업계의 대표 온라인몰로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와 감성적인 터치를 통해 아우라가 느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SF샵은 내달 11일까지 통합 온라인몰 개편을 기념해 신규 고객 최대 20% 할인, 특가 상품전, 스템프 및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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