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R, 온라인 쇼핑기업 초청해 세계 진출 세미나 개최
입력 2018-05-08 11:14
알리바바 라자다 등 초청, 아세안 화장품 규제 분석·대응 방안 소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기업 등을 초청, 우리 화장품 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글로벌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KTR은 9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 103호에서 세계적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 라자다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 글로벌 세미나를 개최한다.

‘중국, 아세안 공략으로 위기를 극복하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 급성장 중인 아세안 화장품 규제를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또 온라인을 활용한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과 중국 시장의 최신 이슈 및 정부의 지원 정책 등 다양한 정보가 소개된다.

세미나에서는 △동남아 시장의 정면 돌파 전략(이재일 알리바바 라자다 한국파트너 이사) △화장품 무역정보를 활용한 바이어 발굴 전략(조지훈 미국 무역정보 플랫폼 임포트지니어스 한국법인장) 등이 발표된다.

또 김성진 식품의약품안전처 화장품정책과장의 ‘정부의 글로벌 육성 정책과 지원방원’, KTR 수출인증지원팀과 글로벌총괄팀의 아세안 화장품 규제 및 진출전략,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설명도 진행된다.

한편, KTR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과 중국인증 집중 지원사업 수행을 통해 기업의 인증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가기술표준원과 세계 각국 무역기술장벽(TBT) 대응사업을 수행하는 등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임상시험 및 소재개발과 제품생산에 필요한 연구개발(R&D) 정부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인증, 통관까지 전주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