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H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입력 2018-03-14 13:06

▲지난 13일 서울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첫째 줄 좌측부터) 이창기 농협은행 디지털전략부장, 주재승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 이원부 동국대경영정보학과 교수와 범농협 계열사 실무진들이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입교행사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13일 서울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입교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3개월간 매주 진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범농협 계열사의 실무진을 대상으로 하며 블록체인 이론 뿐 아니라 실무형 교과과정이 주를 이루고 있어 업무접점에서 보다 능동적으로 변화에 대응할 것으로 보고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블록체인은 금융권에서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는 분야로서, 내부인력 전문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나가고자 본 교육과정을 기획하게 됐다”며 “기존 개념 위주의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현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세계 최대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R3에 가입해 해외 대형 금융사들과 프로젝트 참여를 검토 중이며, 최근 일본에서 개최한 첫 시연회에 참석하는 등 세계적인 트렌드에도 발맞추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