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기업고충민원팀 신설…고충 해결 전문성 강화

입력 2017-12-11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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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기업고충민원팀을 신설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기업고충민원팀'을 신설해 중소기업 관련 고충 해결의 전문성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권익위는 그동안 기업 관련 고충 민원을 '산업농림환경민원과'에서 처리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5명으로 구성된 기업고충민원팀에서 별도로 처리해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권익위에 따르면 기업고충민원팀은 일자리 관련 국민고충 해소 및 예방을 위해 지난달 출범한 '일자리 창출 태스크포스(TF)'의 제안으로 구성되는 것이다.

권익위는 새 정부가 출범한 지난 5월부터 이번 달까지 총 8차례의 기업고충 현장회의를 통해 약 140여 건의 민원을 접수해 처리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 8월에는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조치와 이에 따른 관광객 급감으로 매출 감소를 겪은 면세점의 임대료 고충과 관련, 임대료를 조정할 필요가 있음을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에 권고한 결과 임대료 감면 조치가 이뤄진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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