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수닷컴 “문서관리 플랫폼 수주 전년比 30% 증가…랜섬웨어에도 안전”
입력 2017-10-27 13:35

데이터·소프트웨어 보안 및 정보보호 컨설팅 업체 파수닷컴은 디지털 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Wrapsody)’의 수주물량이 지난해 연간 수주건수를 넘어 섰다고 27일 밝혔다.

파수닷컴에 따르면 10월 현재 랩소디의 수주 건수가 지난해 전체 수주건수의 30%를 넘어섰다. 올 연말까지는 전년 대비 50% 이상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랩소디는 올해 10월 초 참가한 '가트너 심포지엄 ITxpo 2017'에서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관심을 모았다. 특히 디지털 문서관리와 보안에 최적화된 문서 플랫폼으로 호응을 얻었다.

랩소디는 파수닷컴 고유의 문서 식별 기술 기반으로 만들어진 지능형 디지털 문서 플랫폼이다. 문서가 어디에 있든지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효율적인 문서 공유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사용성을 고려한 효과적인 보안을 제공하며 기업의 소중한 자산인 문서를 생성 시점부터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스스로 정보를 파악하고 서버와 통신해 통합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보안 분야 최대 화두인 랜섬웨어로부터 문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고 랜섬웨어에 감염되더라도 서버에 백업된 문서를 통해 이전 업무 환경을 그대로 복원하기 때문에 정부, 기업, 공공기관들로부터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기존 국내 시장을 넘어 북미 시장의 매출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지난 가트너 심포지엄에서 쏟아져 나오는 비정형 데이터들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 기업들의 상담과 데모 요청이 잇따라 있어 본격 수주가 예상된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랩소디는 디지털 문서가 어디에 있던지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감독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솔루션”이라며 “데이터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더라도 문서 유실을 막고, 자동 백업 파일을 통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