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랜티넷 자회사 모아진, 전자잡지 검색 최적화 관련 특허 취득
입력 2017-09-13 17:16
모아진닷컴,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으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모아진닷컴 메인 화면(출처 = 모아진닷컴 캡처)

플랜티넷의 자회사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잡지 서비스 기업 모아진이 전자잡지 검색 기능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또 모아진닷컴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모아진은 검색엔진을 통한 키워드 검색으로 잡지 기사별 검색 결과값을 제공하는 '본문 검색이 가능한 전자잡지 제공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다. 이로써 전자잡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모아진닷컴이 인증받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를 근거로 시행되고 있는 정보인증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해 서비스의 정확성, 안정성, 이용자 편의성 등 25개 지표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모아진닷컴은 전자잡지 서비스 분야에서 최초로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며 "특히 이번 품질 심사에서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직관적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점으로 인정 받아 서비스의 우수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모아진 현창룡 대표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와 안전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향후 전자잡지 서비스 분야에서 신뢰받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와 좋은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아진은 플랜티넷의 자회사로 매월 200여 종의 국내외 매거진과 도서관 전용 매거진 서비스를 180여 개의 대학 및 공공기업 도서관에 제공 중이다. 특히 최근 미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미국 뉴저지 소재의 Paramus Public Library에 전자잡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외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