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미 정부기관, 비트코인 거래소 ‘스와프거래 플랫폼’ 지위 인정
입력 2017-07-10 15:44

미국 정부기관이 비트코인 거래소에 스와프거래 플랫폼인 SEF(Swap Execution Facility) 지위를 인정했다. 미 정부가 비트코인 스와프거래를 관리 영역에 둔다.

9일(현지시각) 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파생상품 시장을 관리·감독하는 미국의 선물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거래소인 ‘LedgerX’에 SEF 지위를 인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매체는 이로써 LedgerX가 SEF 지위를 인정받은 금융집단 25개에 속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나 시카고 상업거래소도 이에 속한다.

LedgerX의 마지막 계획은 선물거래위원회로부터 파생상품 거래기관(DCO)으로 인정받는 첫 번째 비트코인 거래소가 되는 것이다.

LedgerX는 자사 홈페이지에 회사 목표를 “정부가 인정해 제도 시장을 위해 담보되고 안정적인 비트코인 옵션을 제공하는 거래소가 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이 가상화폐의 분권적인 특징 때문에 정부 규제위원회가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요구할 것이란 주장이 있다.

그러나 가상화폐의 인기가 늘면서 기관투자자가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에 참여하도록 안정성을 강화한 규제가 필요하단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