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어디갈래]‘해리포터’와 하늘 날다 ‘게이샤의 추억’ 속으로…

입력 2017-06-16 10: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자유여행객 선호 1위’ 꼽힌 오사카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으로 유명

‘익스프레스 티켓’으로 원스톱 이용

기차로 30분 거리 ‘과거로 시간여행’

천년고도 교토 신사·사찰체험 인기

‘아라시야마 대나무숲길’서 힐링을

일본 오사카는 명실상부한 자유여행객의 도시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을 갈 때, 특히 오사카를 갈 때는 자유여행을 선택한다.

실제로도 소셜커머스 티몬에 따르면 올해 1~5월 자유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역시 오사카였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 티몬투어에서 일본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익숙하면서도 낯선 오사카 여행법을 소개한다.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은 일본 여행에서 가장 먼저 방문하는 테마파크다.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은 헐리우드 영화를 테마로 조성한 아시아 최초의 테마파크로 영화 ‘스파이더 맨’, ‘쥬라기 공원’, ‘죠스’, ‘터미네이터’, ‘슈렉4D’ 등 다양한 어트랙션이 완비돼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어트랙션은 ’해리포터존’이다. 호그와트 성과 호그스미드 마을에서는 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인기다.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익스프레스 티켓을 추천한다. 익스프레스 티켓은 장시간 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한 옵션 티켓이다. 인기가 많은 해리포터존 등은 대기 시간이 2~3시간 걸리기도 하므로 익스프레스 티켓을 이용해서 시간을 아끼는 것이 좋다. 티몬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 익스프레스4 티켓은 5만 7000원, 모든 어트랙션을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인 프리패스는 7만 8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사카 시내의 야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전망대는 높이 300m를 자랑하는 아베노 하루카스 300이다. 하루카스 300 전망대는 58~60층에 위치해 있다. 58층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스카이가든300 레스토랑에서 식사도 즐기고 360도 유리로 둘러싸인 60층 전망대에서 오사카의 아름다운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티몬에서 하루카스 전망대 입장권을 1만 3700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구매 후 1시간 안에 스마트폰 문자와 이메일로 전자티켓을 발급받을 수 있다. 예약 없이 현지에서 바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교토 남쪽의 소도시 우지는 소박하면서도 사색적인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우지 여행의 중심은 뵤도인이라는 절이다. 뵤도인은 일본 고대 문화의 전성기인 헤이안 시대 건축과 정원 양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을 정도로 명성이 높은 고찰이다. 뵤도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아미타여래 좌상이 있는 봉황당이다. 아미타여래는 사람이 죽을 때 영혼을 저 세상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땅에는 아미타여래가 있다면 지붕에는 봉황이 있다. 상상의 새 봉황은 극락에 닿을 것 같은 느낌으로 화려한 날개를 펼치고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일본 돈 10엔짜리 동전 뒷면에 새겨질 만큼 일본인에게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대나무 잎사귀가 바람에 스치는 소리를 들으면서 힐링하고 싶다면 교토 서쪽에 위치한 소박한 마을인 아라시야마를 찾을 것을 추천한다. 아라시야마에는 300m 정도의 대나무 숲 (치쿠린)이 있다. 영화 ‘게이샤의 추억’에 등장하며 일본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길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다. 외국인뿐 아니라 일본인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전통복장인 기모노를 입고 데이트를 하거나 웨딩촬영을 하는 사람들을 자주 만날 수 있다. 특히 연인과 함께 찾는다면 인연을 맺어준다는 노노미야 신사에 들러 소원을 빌면서 추억을 남기는 것도 좋겠다.

오사카에서 JR을 이용하면 약 30분 만에 천년 고도인 교토를 만날 수 있다. 2000여곳에 이르는 사찰과 신사, 성이 모여 교토는 곳곳에서 고도의 향기가 느껴진다. 추천 사찰은 고다이지다. 고다이지는 1605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죽은 후 그의 명복을 빌기 위해 부인 기타노만도코로가 세운 사찰이다. 벚나무, 단풍 등이 계절에 따라 개화해 어느 계절에 가든 만족도가 높다. 400년 전에 세워진 절이지만 관리 상태도 뛰어난 편이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 티몬투어는 항공권, 숙소, 현지 입장권 등 여행객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항공권 예약도, 숙소 예약도 간편하다. 티몬에서 항공권 가격비교를 하면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등 12개 여행사의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 예약할 수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항공권의 가격과 운임을 한 번에 비교하다 보니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다.

호텔 예약도 간편하다. 북킹닷컴과 제휴한 티몬에서 전세계 119만개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을 예약할 수 있다. 남성전용 캡슐호텔부터 게스트하우스, 5성급 호텔까지 취향과 경비에 맞는 숙소를 간편하게 선택 예약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