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어디갈래?]워터파크, 등골 오싹 ‘워터봅슬레이’… 더위엔 이게 딱!

입력 2017-06-02 11:3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김해 롯데워터파크, 야외 전면 개장캐리비안베이, 550m 유수풀 눈길오션월드, 가족 위한 母子 샤워시설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전국의 물놀이 시설들이 소비자들을 손짓하고 있다.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는 지난달 27일 야외 시설을 전면 개장했다. 롯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파도풀과 오픈 슬라이드 ‘자이언트 부메랑고’ 등 다양한 스릴 라이드 시설로 더위에 지친 고객을 맞는다. 신규로 오픈한 익스트림 ‘VR(가상현실)존’과 하강 레포츠 ‘짚라인’도 빼놓을 수 없다.

롯데워터파크 본관 로비에 위치한 ‘스피드 VR’에서는 다이노파크, 롤러코스터 등 15개의 가상세계를 직접 선택해서 즐길 수 있어 물 한 방울 적시지 않고 물놀이가 가능하다. 야외 티키 스테이지 옆에 위치한 ‘행글라이더 VR’는 대자연으로 이루어진 가상현실 속에서 직접 행글라이더를 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야외 파도풀을 가로지르며 롯데워터파크의 외부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짚라인은 국내 워터파크 중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 389m 길이의 짚라인을 즐기다 보면 물 위를 빠르게 지나가면서 아찔한 짜릿함에 매료되고 스트레스도 단번에 해소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라면 롯데워터파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릴 라이드 탑승을 추천한다. 제트기처럼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제트 슬라이드’, 청명한 하늘을 보며 즐기는 오픈 슬라이드 ‘자이언트 부메랑고’ 등이 쾌감을 선사한다.

연인과 함께라면 꽁냥꽁냥 함께 즐기는 2인용 슬라이드 ‘워터 코스터’가 제격이다. ‘워터 코스터’의 짜릿함으로 애정지수가 한층 높아지고, 물벼락이 쏟아지는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에서 추억도 만들 수 있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는 세계적인 수준의 야외 파도풀이 자랑거리다. 파도풀, 워터슬라이드, 스파, 다이빙풀 등의 시설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아쿠아틱센터와 국내 최장 길이인 550m 유수풀도 눈길을 끈다. 야외 유수풀 주변으로는 바데풀, 버블탕 등 5개의 스파들도 마련돼 있어 낭만적인 노천 스파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 밖에 메가스톰, 타워부메랑고, 아쿠아루프 등 스릴 있는 시설도 인기다.

에버랜드 측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캐리비안베이를 이용하면 한층 편리하게 시설을 즐길 수 있다고 제안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이용권뿐만 아니라 캐리비안베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베이코인과 비치체어, 빌리지 등을 간편하게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대명리조트가 운영하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내 워터파크인 오션월드 역시 야외 물놀이 시설을 전면 개장했다. 2.4m 높이의 파도풀을 비롯해 익스트림 리버, 워터슬라이드 카이로 레이싱 등이 물놀이객을 맞을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 등으로 구분된 실외풀장에는 아찔한 높이의 대형 슬라이드와 파도 풀장, 스릴 넘치는 각종 어트랙션(놀이기구)이 있으며, 실내에는 유아 및 어린이용 워터플렉스부터 찜질방, 야외 노천탕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오션월드는 올해 가족 고객을 위해 모자 샤워실을 마련해 남자 어린이가 어머니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 스마트폰 앱으로 코인을 충전하는 모바일 코인시스템과 새로운 어린이 시설인 꼬마기차 등도 마련됐다.

한편 워터파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6월 한 달간 리조트 숙박권 700매와 8개 워터파크 입장 교환권을 1000명(1인 2매)에게 선물하는 국내여행 독려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에서 PB(자체상표) 브랜드 ‘유어스(YOU US)’ 상품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GS2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스탬프가 생성되고 이 스탬프를 5개 모은 고객이 뽑기를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GS25는 뽑기를 통해 1등 700명에게는 금호, 라솜, 대명, 한화, 강촌 등 전국 29개 리조트 숙박권(1박 2일)을, 2등 1000명에게는 전국 8개 워터파크 입장 교환권(1인 2매), 2만 명에게는 GS25 유어스에너지탄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하며 ‘꽝’이 당첨될 수도 있다. 고객들은 1일 3회 한정으로 매일 참여가 가능하다.

또 7월 7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되는 ‘서퍼&뮤직 미드나잇 피크닉 비치 페스티벌’ 입장권도 같은 방식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GS25에서 5종의 행사음료를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 후 나만의 냉장고 스탬프를 10개 모은 고객에게는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