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 4월 브랜드평판… '현대건설·삼성물산·GS건설' 순

입력 2017-04-24 11:0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2017년 4월 소비자 빅데이터 평판 결과 1위 현대건설 ,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3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24개의 빅데이터 486만521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561만4932개와 비교해보면 13.35% 줄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부영, 현대산업개발, 서희건설, 한화건설, 롯데건설, 신원종합개발, SK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남광토건, 한신공영, 동부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금호건설, KCC건설, 이테크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14만7552, 미디어지수 18만4216, 소통지수 24만9975, 커뮤니티지수 1만370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59만5443로 집계됐다. 지난 2월 현대건설 브랜드평판지수 95만7670와 비교하면 37.82% 하락했다.

2위인 삼성물산은 참여지수 24만1296, 미디어지수 16만3536, 소통지수 13만3502, 커뮤니티지수 1만6700으로 나타나 브랜드평판지수 55만5034로 분석됐다.

또한 3위 GS건설은 참여지수 13만6224, 미디어지수 16만739, 소통지수 19만3644, 커뮤니티지수 808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49만8687로 나타났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줄어든 가운데 긍부정비율분석에서도 부정비율이 증가하면서 건설회사의 전체적인 브랜드평판지수도 하락하고 있다“면서 "건설회사 4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은 수익성 중심의 질적 성장에 초점을 맞추면서 개선된 영업 현금흐름을 활용해 경쟁력 제고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