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입학처, 경희대 출신 ★ ‘성유리‧ 장수원‧ 비‧한가인’…어마어마하네!
입력 2015-12-09 14:45

경희대학교 입학처 경희대학교 입학처 경희대학교 입학처 경희대학교 입학처

▲성유리, 비, 한가인, 장수원(출처=성유리, 비 SNS/온라인커뮤니티/tvN'미생물' 캡처)

경희대학교 입학처(iphak.khu.ac.kr)를 통해 9일 오후 4시 수시전형 합격자 발표 명단이 공개되는 가운데 경희대 출신 연예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90년대 말과 2000년대를 주름잡던 핑클의 성유리와 옥주현은 연극영화과 00학번 동기로 입학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두 사람을 졸업식에서 학교를 대외에 홍보한 점을 인정받아 공로상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옥주현은 학교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에 대해 “교수님께 혼났던 게 가장 생각난다”며 “그동안 지도해 주신 교수님과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젝스키스의 장수원 또한 경희대 연극영화과 00학번 출신으로 과거 한 방송에서 재학시절 성적을 언급하기도 했다. 당시 장수원은 “연극영화과를 나왔지만 저 같이 연기를 못하는 친구들도 있다”며 “학교를 다니면서 수업에 집중하지 못해 지금의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성적은 대부분 D에서 C였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경희대학교 출신 연예인으로 월드스타 비와 배우 한가인, 김선아, 공유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4월 경희대학교는 12월 9일 오후 4시에 수시모집 합격자발표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입시요강을 통해 밝혔다. 합격자발표를 하는 전형은 네오르네상스전형과 고른기회전형, 단원고특별전형, 논술우수자전형이다.

합격자 발표 후 등록예치금은 11일부터 14일까지 납부해야하며 납부하지 않을 때에는 등록포기로 간주, 추가합격자에게 기회가 넘어가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