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다녀오겠습니다′ 이준석, 하버드 합격 비결은 ‘이것’… 특급 반전!
입력 2015-10-21 17:08

′학교다녀오겠습니다′ 이준석 ′학교다녀오겠습니다′ 이준석

▲이준석(사진= tvN ‘스타 특강 SHOW’방송캡처)

기업인이자 정당인인 이준석이 ′학교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과거 밝힌 하버드 합격 비결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준석은 과거 tvN ‘스타 특강 SHOW’에 출연해 특별강연을 펼쳤다.

이날 이준석은 “스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스펙을 버려라”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한 관객은 “스펙은 필요하다. 현대 20대들은 불확실한 미래를 가지고 살아간다”며 “스펙은 그 불확실한 미래를 좀 더 확실하게 만들어 주는 열쇠다”고 말해 많은 이들을 공감케 했다.

하지만 이준석은 “나는 하버드에 들어갔을 때 스펙이 없었다”며 “SAT 점수도 하버드생 표준 미달이었다. 스펙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경험과 스토리다”고 밝혔다.

이어 이준석은 “나는 에세이로 하버드에 붙은 사람이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똘끼있는 이야기, 흥미로운 경험이 중요하다”며 “하버드 입시 에세이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자신만의 경험, 문제 해결 능력이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준석은 “족보, 대학입시 에세이 책 등을 참고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자기만의 스토리를 구성해 쓸 줄 아는 것이 스펙이다"고 남다른 비결을 전했다.

한편 이준석은 20일 방송된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해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이준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