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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호텔앤리조트, 외국인 투숙객 입맛 정조준 ‘호텔 김치 후발주자’ 롯데호텔, 온라인채널 공략 워커힐호텔, 김치·HMR 해외 수출 검토 국내 주요 호텔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이 호텔을 벗어나 새로운 유통 판매 채널로 진출하고 있다. 간편식 수요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자 호텔업계는 고객 접점 확대 차원에서 자사 HMR 판매 채널을 늘리고 있다. 1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로비에 그립앤고 매장을 열었다. 이 매장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한식·중식·일식 HMR을
T커머스 기존사업자 中企제품 70% 의무편성 대기업 TV홈쇼핑도 55~70% 수준 채널 신설 근거 설득력 떨어져 정부가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용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채널 신설을 본격 추진하자, 홈쇼핑업계는 난색을 표하고 있다. 안 그래도 업황 악화가 심각한 상황에서 업계 전반의 송출수수료 부담 증가, 경쟁 심화 등 악재가 이어질 것이란 우려에서다. 8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정부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용 T커머스 채널 신설안은 작년부터 물밑에서 논의해오다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수면 위로 올라왔다. 그간 중소기업계는 정치권과 정부에
소상공인 특위, 3월 정책 제안 속도전 기존 중기전용 TV홈쇼핑사가 영위할듯 여·야 공감대 형성, 급물살 전망도 정부가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용 데이터홈쇼핑(중기전용 T커머스) 채널 신설을 본격 추진한다. 신설 가능성은 이미 9부 능선을 넘은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계가 지속 요구해온 중기전용 T커머스 신설 취지에 정부와 여당, 야당 모두 찬성하고 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이 22대 국회에서 해당 정책 추진을 공약한 터라, ‘협치’를 강조하고 있는 대통령실이 거부할 명분도 없다. 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세부사항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