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서비스 지원 종료, 윈도우7, 윈도우8
마이크로소프트(MS)가 8일 0시를 기해 자사 운용체제(OS)인 윈도우XP 서비스 지원을 공식 종료하면서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크게 증가했다.
MS에 따르면 윈도우XP의 바이러스 감염률은 최신 OS인 윈도우8의 21배, 서비스 지원 종료와 함께 위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www.boho.or.kr)'에서는 윈도우XP 사용자들을 위한 백신을 무료로 배포 중이다. 윈도우XP를 계속 사용해야 할 경우 무료 백신을 받아 사용하면 된다.
MS 공식 사이트에서도 윈도우XP를 윈도우7이나 윈도우8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가 다소 생소한 윈도우8보다는 윈도우XP와 환경이 유사한 윈도우7을 선택하려면 MS 사이트 검색 창에서 '윈도우7'을 치면 된다.
그러나 MS는 되도록 최신 버전의 안전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윈도우8 PC를 구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OS를 업그레이드해도 되지만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한편 미국 MS가 올해 4월2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개발자회의 '빌드 2014'에서 발표했듯이 '윈도우8.1 업데이트'가 4월9일부터 개시된다.
윈도우 XP 유저들은 "윈도우 XP 서비스 지원 종료, 이렇게 신경쓰일 줄 몰랐네. 윈도우7, 윈도우8 뭐가 뭔지" "윈도우 XP 서비스 지원 종료, 어떻게 해야 하는거지?" "윈도우 XP 서비스 지원 종료, 윈도우7, 윈도우8 업데이트 하긴 해야 하는데, 사람 불러~"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