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파이(Li-Fi)’ 기술의 상용화 기대감에 관련주들이 급등세인 가운데 라이파이에 필수 부품이 PLC칩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아이앤씨가 상승세다.
9일 오후 1시55분 현재 아이앤씨는 전일대비 290원(6.68%) 상승한 4630원에 거래중이다. 유양디앤유(14.46%), 인지디스플레이(14.88%), 인지컨트롤스(14.89%), 텔레필드(14.95%)가 상한가에 거래중이다.
삼성전자 연구소에서 낸 가시광통신(라이파이) 보고서에 따르면 라이파이는 광무선 단말기(VLC)와 LED조명기구에 변조회로 사이를 PLC가 네트워트를 담당하는 필수 부품이다.
아이앤씨는 지난 달 국제표준 규격 PLC칩을 개발했다. 아이앤씨의 PLC칩은 아날로그프론트엔드(AFE) 부분을 칩에 내장해 별도의 부품을 외부에 장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AMI용 모뎀이나 데이터집합장치(DCU) 개발이 빠르고 용이하다.
유양디앤유는 전날 발광다이오드(LED)가 방출하는 전파를 이용해 데이터를 주고받는 가시광 무선통신시스템(VLC)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 대형 마트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인지디스플레와 인지컨트롤스는 관계사가 가시광 무선통신을 이용해 차량간 통신을 할 수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