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3]삼성·LG, 차세대 TV·프리미엄 가전·모바일 3총사 출격9 (종합)

입력 2013-09-05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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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UHD TV·푸드쇼케이스 등… LG, 갤러리 OLED TV·‘G 시리즈’

삼성전자와 LG전자가 6일(현지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13에서 차세대 TV, 프리미엄 가전, 모바일 등을 내세워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먼저 삼성전자는 참여업체 중 최대 규모인 8470㎡(평방미터) 공간에 첨단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먼저 전시장 입구에 110인치, 98인치, 85인치, 65인치, 55인치 등 UHD TV 전 제품군을 선보인다. UHD TV와 현재 보편화된 풀HD TV를 비교·시연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4배 더 선명한 차세대 UHD TV의 강점을 확실하게 각인시킬 예정이다.

또 전시장 내에 ‘스마트TV 존’도 선보인다. 이 곳은 자녀방·침실·거실·주방을 실제처럼 각각 꾸며 스마트TV가 실생활에 얼마나 유용한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올해도 2600㎡ 규모의 단독 부스를 마련했다. 분리수납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냉수에서도 세탁 성능을 극대화한 ‘버블 드럼세탁기’, 마루와 카펫 모두 청소하기 편한 ‘모션싱크 청소기’등 약 130개 가전제품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세계 모바일 시장을 강타할 ‘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 등 야심작도 일반에 첫 공개한다.

LG전자는 ‘감동을 주는 화질’과 ‘쉽고 즐거운 스마트’에 방점을 찍고 2657㎡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먼저 기존에 없었던 혁신적인 디자인의 벽걸이형 ‘갤러리 OLED TV’를 첫 공개한다. 실물에 가까운 생생한 화질의 UHD TV 풀 라인업도 전시한다.

스마트TV 및 휴대폰 앱을 통해 집안의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앱’도 선보인다. 예컨대 TV로 영화를 시청하던 중 세탁이 종료되었을 경우 이를 TV 화면 아래 팝업 창으로 알려주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G 시리즈’를 위한 별도의 모바일 부스도 마련했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G 시리즈’의 혁신적 디자인, 최상의 화질, 앞선 하드웨어 성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가 IFA에서 모바일 전용 공간을 마련한 것은 2007년 이후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LG G2’를 유럽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전략 태블릿PC ‘LG G패드 8.3’을 일반에 첫 공개한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은 “감탄을 넘어서 감동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화질 기술력과 삶을 더 윤택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스마트로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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