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TNK팩토리’ 인수

입력 2013-07-10 10: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TNK팩토리’의 지분을 인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TNK팩토리는 모바일 상에서 광고제휴를 가능케 해주는 크로스 프로모션 플랫폼 분야 업체로 현재 약 600여개의 앱 개발사와 제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제휴된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0만건이 넘는다.

다음은 이번 인수로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Ad@m)’과 TNK팩토리의 모바일 광고플랫폼 연계상품을 통한 모바일 광고시장 영역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이로써 다음은 아담을 통한 클릭당 비용(CPC), 노출당 비용(CPM) 광고영역뿐 아니라 TNK팩토리를 통한 모바일 반응제(CPA) 광고영역, 그리고 최근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휴대폰 첫 화면 광고 영역 등 모바일 상의 대다수 광고영역을 커버할 수 있게 됐다.

다음관계자는 “다음은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과 인수에 합의한 TNK팩토리,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모바일 광고영역 전 영역을 커버하는 종합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 하겠다”고 말했따.

다음은 8일에는 모바일 첫 화면 광고 플랫폼 앱인 캐시슬라이드의 개발사인 엔비티파트너스(…와 ‘광고 및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 체결을 발표하는 등 모바일 통합 광고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