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패널 3년 연속 1위…‘OLED의 힘’

입력 2013-03-28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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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가 전세계 9인치 이하 중소형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OLED 패널 보급 확대 덕분이다.

28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9인치 이하 중소형 디스플레이 매출액 중 삼성디스플레이가 80억6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점유율 23%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0년 16%, 2011년 18%에 이어 꾸준히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재팬디스플레이가 51억1400만 달러(15%)로 2위를 차지했으며, 샤프 45억2800만 달러(13%), LG디스플레이 39억4500만 달러(11%), 치메이이노룩스(CMI) 26억8900만 달러(8%) 순이었다.

지난해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 매출은 351억4500만 달러로 전년보다 18% 늘었다.

히로시 하야세 디스플레이서치 수석애널리스트는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OLED 패널이 스마트폰 시장의 활황에 힘입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삼성이 이 시장에 집중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중소형 OLED 패널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2010년 중소형 패널 시장 1위로 올라섰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지난해 중소형 디스플레이 매출 가운데 84%인 67억 달러 이상이 OLED 패널 부문에서 나왔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중소형 OLED 패널 시장 점유율은 98%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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