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 1억3천2백여 만원을 유니세프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CJ제일제당과 BGF리테일이 바코드를 통한 기부 캠페인이다. 소비자가 구매한 금액의 100원에 더해 CJ제일제당, BGF리테일(편의점 CU)를 비롯한 판매 업체가 추가로 100원씩을 적립해 1회 기부당 총 300원을 모금하는 방식이다.
두 회사는 최근 서울시 중구 쌍림동에 위치한 제일제당센터에서 CJ제일제당 정태영 부사장, BGF리테일 이용상 이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송상현 회장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식수 부족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아프리카의 식수난은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는 인구는 약 8억명이다. 이중 탈수증으로 사망하는 어린이는 하루에 5000명에 이를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제일제당 영업 총괄 정태영 부사장은 “앞으로도 CJ제일제당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