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사고연금 지급 캠페인 실시

입력 2012-11-21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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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생명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자 ‘사고연금 지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고 연금은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사망, 질병, 장해 등의 사유로 보험금을 받았을 때 함께 지급받기로 되어 있는 유족연금이나 생활비 등을 말한다.

보험사들은 수익자 요청에 의해 이를 지급하고 있는데, 일부 수익자들은 몰라서 신청을 못 했거나 수익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제때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알리안츠생명은 우선 사고연금에 대해 자동송금 신청이 돼 있지 않은 고객의 주소로 지급 안내서를 매월 우편을 통해 보내고 수익자 관련 서류를 신청받는 대로 신속하게 지급할 예정이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보험사의 사고연금은 매년 또는 매월 정기적으로 지급된다”며 “자동송금 서비스제도를 이용하면 해당 수익자의 계좌로 사고연금이 매년 혹은 매월 지급 해당일에 자동으로 지급되는 만큼 자동송금 서비스제도를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신청은 수익자 자신이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통장을 가지고 회사 고객센터 및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이 지난해 지급한 사고연금은 1만여건에 165억원이었으며, 수익자의 신청이 없어 미지급된 건은 770건에 10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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