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교체용 타이어 부문 美소비자 만족도 1위

입력 2012-10-18 13: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금호타이어가 미국 소비자 만족도에서 호평을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18일 미국 자동차 전문 컨설팅 업체 ‘오토퍼시픽’이 실시한 ‘2012년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 투어링 타이어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총 22개의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금호타이어는 투어링 타이어 부문에서 미쉐린과 피렐리, 굿이어 등 해외 유명 타이어 업체들을 제쳤다.

투어링 타이어는 장거리 운전에 적합한 타이어를 의미한다. 대륙을 횡단하는 장거리 도로가 발달된 미국의 지형적 특성 때문에 큰 판매율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군이다. 때문에 투어링 타이어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이번 결과는 최근 1년간 타이어를 교체한 실제 2만5000명의 소비자 경험을 토대로 조사된 것으로 신뢰도가 높다. 나아가 금호타이어 제품이 실제 북미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조사결과다.

만족도 조사는 내구성과 마찰력, 조종안정성, 연비 등 타이어 제품성능과 밀접한 항목을 위주로 산출한다. 여기에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도, 이미지, 구입과정, 매장 분위기 등에 대한 항목도 포함된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영업 본부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그동안 현지에 맞는 제품 품질 개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금호타이어의 꾸준한 노력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및 시장의 관점에서 품질과 상품성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