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협력회사와 한국식품 세계화 나선다”

입력 2012-07-31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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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올림픽 맞춰 英서 동반성장 위한 대규모 한국식품전 개최

홈플러스가 한국식품의 세계화를 위해 나섰다.

홈플러스는 코트라(KOTRA)와 함께 런던올림픽을 맞아 30일부터 9월 2일까지 5주간 영국 런던 뉴몰든에 위치한 테스코 매장에서 ‘대중소 동반성장을 위한 한국식품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유통기업인 테스코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 및 한국식품 세계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규모를 2배로 확대해 국제식품, 한일식품, 해오름 등 중소기업부터 롯데, CJ, 대상, 웅진식품 등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총 30여개 홈플러스 식품 협력회사가 참여했다.

행사 기간 중 즉석식품, 냉동식품, 소스, 음료, 주류, 과자, 라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50여 종의 한국 식품이 전시 판매된다.

특히 지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19개 회사의 49개 품목은 이번 행사 직후인 9월 3일부터 테스코 뉴몰든 점포에서 정규판매를 시작,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글로벌 동반성장의 실질적인 첫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영국 메이저 유통업체에서 한국식품을 정식 판매하는 것은 테스코가 처음이다.

이번 한국식품전은 런던올림픽 기간에 맞춰 개최됨에 따라 영국 소비자는 물론 런던을 찾는 수많은 올림픽 방문객을 대상으로 K-POP에 이은 K-FOOD 열풍을 널리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홈플러스측은 설명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이번 한국식품전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국제적으로 확대해나간 데 의미가 크다”며 “유럽 전역에 걸친 테스코의 점포망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식품업체들이 유럽에서 무한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코트라, 테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들을 지속 발굴하여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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