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았던 지난해 10.26 재보선의 경우는 저녁 8시까지 투표가 가능했지만 오늘은 6시에 투표가 종료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 유권자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사진첨부 필수)을 지참해야 한다고 밝혔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발송한 투표안내문,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 사람당 투표용지 두 장을 받는데, 흰색 투표용지는 지역 출마 후보자를, 연두색 투표용지는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뽑기 위한 것으로 지지정당을 찍으면 된다. 유권자들은 지역구 국회의원 투표용지(흰색)와 비례대표 투표용지(연두색)를 각각 한 장씩 받고 기표소에서 마련된 기표용구만 사용해야 무효표가 되지 않는다
투표를 독려하는 '인증샷'을 SNS(Socila Network Service)를 통해 공개할 수 있지만, 촬영은 투표소 밖에서만 가능하다. 특히 후보자 포스터를 배경으로 촬영하는 것은 금지된다. 1번으로 오인받을 수 있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리거나 2번을 연상시키는 브이(V)자를 그리는 행동 등의 행위는 금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