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골프클럽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인수

입력 2011-07-30 11:13수정 2011-07-30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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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코리아가 골프클럽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를 보유한 아쿠쉬네트의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쿠쉬네트(Acushnet)는 29일(미국 현지시간) 모기업인 포츈브랜즈(Fortune Brands)와 휠라코리아·미래에셋PEF가 이끄는 컨소시엄간의 아쿠쉬네트의 매각거래 완료를 최종 발표했다. 지난 5월20일 양사간 인수 계약을 맺은 후 2개월 여 만에 최종 매각 거래가 마무리됐다.

아쿠쉬네트는 연 매출 12억달러(2010년 기준, 약 1조3000억원)에 달하는 세계적인 골프용품 업체로서 세계 최고의 골프공 및 고기능 골프클럽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Titleist)와 세계 1위 골프 신발 및 장갑과 기능성 골프웨어 브랜드인 ‘풋조이’(FootJoy) 등을 보유하고 있다.

아쿠쉬네트의 월리 울레인 대표는 “새로운 오너들과 함께 기존의 임직원들은 타이틀리스트와 풋조이 브랜드가 더 강해지고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매각 완료 이후 아쿠쉬네트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페어헤이븐(Fairhaven, Massachusetts)에 본사를 두고 독자적 회사로 운영될 예정이며 매각 이후에도 타이틀리스트와 풋조이 등의 브랜드는 변함없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휠라의 최고 경영자인 윤윤수 회장은 “휠라는 타이틀리스트와 풋조이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수십년간 아쿠쉬네트 경영진이 이뤄낸 성과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고, 아쿠쉬네트가 골프 중심의 전문 경영으로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는데 모든 협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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