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토탈, 中 공략 위해 중소 고객사와 '힘' 합쳤다

입력 2011-05-17 10:32수정 2011-05-19 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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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최대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차이나플라스'에 고객사와 공동 참가…신제품 및 기술력 홍보

삼성토탈이 아시아 최대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인 '2011 차이나 플라스(China Plas)'에 고객사와 공동으로 참가, 윈-윈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광저우 무역전시관에서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2011 차이나플라스'에 약 60여평 규모의 부스를 설치한 삼성토탈은 전자제품 소재, IT 보호필름, 생수병용 캡 등 식품용기, 태양 전지용 EVA 등 실물전시를 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는데 주안점을 뒀다.

올해로 7번째 참여하는 삼성토탈의 부스에서 예년과 다르게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중소기업 고객사'의 참여다.

삼성토탈은 이번 전시회를 '고객과 함께하는 차이나플라스'라는 테마 아래, 자사 부스 내에 삼동산업, 삼민화학, 락앤락 등 국내 고객사 3개 업체와 중국 현지 생수병 CAP(뚜껑) 가공업체 11개사의 제품을 한 공간에 전시할 수 있게 별도의 독립섹션을 설치했다.

차이나플라스에 고객사와 공동참여 하는 것은 국내 유화업계 최초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삼성토탈의 고객사로 참여하는 삼동산업은 산업용 및 농업용 필름 부분에서, 삼민화학은 IT용 보호필름 부분에서, 락앤락은 식품용기 부분에서 국내 선두를 다투고 있는 국내 중소 우량기업이다.

삼성토탈 내 독립 섹션 운영에 참여하는 국내외 고객사들은 자사의 CI와 주력제품을 전시하고 중국시장에서 회사와 제품 홍보는 물론 고객상담까지 삼성토탈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인력과 비용 등의 문제로 차이나플라스와 같은 대규모 전시행사에 단독으로 참여 다소 어려운 게 사실이다. 하지만 삼성토탈의 지원으로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특히 이번에 참여하는 국내 3개 업체는 중국시장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해외판매시장을 확대하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토탈 역시 차이나플라스에 중소기업 고객사에게 전시 참여 기회를 제공해 중국시장에서 공동 시장개척과 마케팅 활동 등 상생협력 시너지를 통해 동반성장의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토탈은 차이나플라스 부스 운영과 별도로 기술세미나와 고객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중국 현지 80여개 고객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술세미나는 삼성토탈에서 공급하는 원료 및 제품의 특성, 가공기술 등 정보를 고객사 관계자들에게 제공하고 의견을 나누는 등 정보 교류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손석원 삼성토탈 사장은 고객만찬행사 인사말을 통해 “한국과 중국은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오랜기간 동반자 관계를 유지해 왔다. 삼성토탈도 이러한 한국과 중국의 관계처럼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중국 고객들과 동반성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98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차이나플라스(China Plas)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다. 그동안 중국의 플라스틱 및 합성고무 산업의 성장과 최대 규모의 시장을 바탕으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35개국 2200개 업체가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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