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판매 위한 '해피 바이 투게더' 선포식 개최
기아자동차가 영업점과 대리점 사이의 과다경쟁을 방지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정가판매 선포식을 개최했다.
기아차는 4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정연국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과 김보경 기아차노조 판매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도판매 '해피 바이 투게더(Happy-buy Together)' 선포식을 개최했다.
회사측이 올바른 판매문화 정립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해피 바이 투게더'는 소비자들이 기아차의 모든 지점과 대리점에서 동일한 가격에 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배려해 '구매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판매 방침이다.
이같은 정가판매 제도는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적이다.
기아차의 정도판매제도 도입은 그동안 고객응대 서비스에 불만을 갖는 고객이 많았던 점에 주목해 고객에게 단기적인 가격 혜택을 주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영업점간 건전한 서비스 경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추구하겠다는 의도다.
정연국 국내영업본부장은 이날 결의문 선언을 통해 "전년도에 이어 지속되는 내수시장에서의 약진은 고객지향 디자인의 신차효과와 고객중심의 판촉활동 덕분이다"라고 화두를 던진 후 "정도판매 '해피 바이 투게더'의 정착을 통해 고객에 사랑 받는 기아로 거듭나자"고 독려했다.
또한 "해피 바이 투게더는 기아자동차가 지속성장의 기세를 유지하는데 있어 피할 수 없는 숙명이자 필수 과제"라며 "정도판매가 우리의 기업가치를 높이고 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열쇠라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노동조합을 대표해 참석한 김보경 지회장은 "영업인 모두의 자발적인 동참과 한 단계 향상된 고객응대가 있다면 해피 바이 투게더는 고객과 영업인 모두에 도움되는 제도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해 7월부터 정도판매제도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해비 바이 투게더' 선포를 통해 정도판매제도를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