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 3.3/3.8 GDi 엔진 탑재 "더 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현대차는 7일 인천 송도 국제도시 및 영종도 일대에서 '2012 제네시스' 미디어 설명회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호 국내영업본부장 등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단 100여명이 참석, 송도에서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을 오가는 왕복 124km 코스를 시승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현대차 김충호 국내영업본부장은 "제네시스는 해외유수의 언론과 평가기관들이 그 상품성과 품질을 인정해 온 대한민국의 명차"라며 "특히 이번 ‘2012년형 제네시스’는 후륜구동형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독자개발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동급 수입차보다 더욱 우월한 성능과 연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2012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럭셔리 세단답게 전체적으로 고급감과 볼륨감이 강조됐다. 전면부엔 '풀 어댑티브(Full Adaptive)' LED 헤드램프, 측면부엔 '웰컴 기능' 제공하는 LED 퍼들램프가 장착됐고, 프론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은 더욱 역동적으로 변화했다.
'2012 제네시스'는 대형 19인치 알로이 휠과 컨티넨탈 타이어(독일 컨티넨탈사의 고급 타이어 브랜드)를 신규로 도입했다. 후면부엔 리어 범퍼의 역동적 디자인과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를 통해 볼륨감과 안정감을 한층 부각시켰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차량의 심장에 해당하는 엔진의 변화다. '2012 제네시스'는 람다 V6 3.3/3.8 GDi 엔진을 탑재했다. 성능은 극대화하면서도 높은 연비와 배출가스 저감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성능·고연비·저공해 엔진이다.
'2012 제네시스'의 람다 3.8 GDi 엔진은 최고출력 334마력(ps), 최대토크 40.3kg·m, 연비 10.2km/ℓ를 확보했다. 기존 람다 MPI 엔진과 비교해 출력은 15.2%, 토크는 10.4%, 연비는 6.3%가 각각 향상됐다. 람다 3.3 GDi 엔진 역시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5.5kg·m, 연비 10.6km/ℓ를 보여준다.
이와함께 탑재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도 '2012 제네시스'의 특징 중 하나다. 8단 후륜 자동변속기는 최고의 가속능력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운전자에 제공한다. 물론 최적의 변속 효율 및 무게 경량회로 연비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안전 및 편의사양도 럭셔리 세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하다. '2012 제네시스'는 주행 중 위험상황 감지시 엑셀 페달 진동 등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는 '인텔리전트 엑셀 페달(IAP: Intelligent Acceleration Pedal)'을 탑재했다.
또 충돌 위험 감지 시 시트 벨트에 압박을 줘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는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PSB: Pre-safe Seat Belt)'도 장착됐다. 이 밖에도 '급제동 경보 시스템', '차체자세제어장치', '스마트 크루즈컨트롤(SCC)' 등이 탑재돼 주행 안정성과 사고 예방 안정성을 확보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2009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됐고, 미 오토퍼시픽 고객만족도 준고급차 부문 조사에서 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럭셔리 세단"이라면서 "국내의 동급 수입 차종을 압도하는 강력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2012년형 제네시스'는 특별한 품격과 가치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분명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