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최대 쇼핑몰 '라쿠텐' 스마트폰으로 만난다

입력 2011-01-19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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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개발기업 '포비커', 구매대행 서비스 제공

일본 최대 인터넷쇼핑몰인 라쿠텐을 스마트폰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기업 포비커(대표 고종옥)는 일본 최대 인터넷 쇼핑몰 라쿠텐과 구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라쿠텐 쇼핑몰의 한국 공식 모바일 구매대행 서비스 앱 개발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계기로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의 한국 내 인지도는 크게 상승할 예정이다.

앱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사인 포비커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 갤럭시탭에서도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라쿠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국 라쿠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이 달 17일 1차 오픈했다.

회사측은 2010년 초부터 한국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는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라쿠텐의 다양한 상품군과 포비커의 앱 기술력이 만나 신규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그동안 타 구매 대행 사이트 등에서 비싼 마진을 붙여 판매하던 상품을 포비커에서 수수료 및 배송비를 대폭 낮추고 모바일 이라는 새로운 구매 툴을 제시할 경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포비커는 라쿠텐 쇼핑몰 애플리케이션 오픈과 동시에 론칭 이벤트, 수수료 전액 면제 이벤트 등 한국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17일부터 3월말까지 진행되는 ‘구매대행 수수료 전액 무료’ 앱 론칭 이벤트와 발렌타인데이인 2월14일까지 진행되는 ‘국제 운송료 파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기존 5%에 달하는 구매대행 수수료가 면제되며 해외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가장 고민되는 국제 운송료가 1000엔에 제공된다.

이번 라쿠텐 구매대행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포비커 고종옥 대표는 “수수료 및 배송료 이벤트를 통해 신규 소비자들의 접근을 유도하고 보다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라쿠텐(Rakuten)은 1997년 설립돼 일본 내 30개 이상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는 일본 최대 쇼핑몰이다. 지난해 미국 쇼핑몰을 인수하고 중국과 타이에 진출하는 등 새로운 시장 개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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